여기에 광고하세요!!

호반건설, '위파크 제주' 친환경 주거단지 주목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7-29 11:44

호반건설이 제주 오등봉공원 내에 들어서는 '위파크 제주'를 분양 중이다.


호반건설이 제주 오등봉공원 내에 들어서는 '위파크 제주'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28개동, 총 1,401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197㎡의 중대형 위주로 구성돼 제주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단지별 가구 수는 ▲1단지 686가구 ▲2단지 715가구다. 지난해 실시한 청약에서는 1,260가구 모집에 5,703명이 신청해 평균 4.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위파크 제주는 약 76만㎡ 부지에 생태 휴식 공간과 공원을 품은 '공세권' 아파트로 설계됐다. 1단지와 2단지 사이에는 아트센터, 음악당, 도서관 등 문화 인프라가 함께 갖춰진다.


위파크 제주는 동제주와 서제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입지로 주목받는다. 단지 인근에는 제주도청, 제주정부청사 등 주요 공공기관이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어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연북로와 오남로 등을 통해 제주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제주 국제공항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위파크 제주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 구조의 4베이 판상형 평면 설계(타입별 상이)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또한, 전 세대 유리난간과 오픈발코니(일부 타입)를 적용해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하며 오등봉공원, 한라산, 오션뷰 등의 조망도 가능하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거나 취향에 따라 '='자형, 'ㄷ'자형 주방을 유상 옵션으로 선택해 공간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대형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등의 넉넉한 수납공간과 오픈발코니, 알파룸 등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도 높혔다.(타입별 상이) 또한, 가구당 주차 대수도 1.8대로 여유롭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입주민의 여가와 일상에도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카페라운지 등이 마련되며 최신 기술을 접목한 스크린 수영장도 도입될 예정이다.


최근 제주도 부동산 시장도 주택 매매와 전월세 거래 증가, 외지인 매입 확대 등으로 활기를 띠고 있다. 이에 따라 신축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는 가운데, 위파크 제주의 일부 타입이 분양을 마감했으며 잔여세대 역시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위파크 제주 분양 관계자는 "최근 제주시 부동산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며 잔여세대 분양문의는 물론 분양권 전매 거래도 늘고 있다"며 한동안 위축됐던 제주 아파트 시황이 '바닥 다지기'에 들어갔다는 평가를 남겼다.


위파크 제주의 견본주택은 제주시 오라이동 한라도서관 인근(제주시 오라이동 1585-1)에 마련돼 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