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위기청소년안전망 강화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7-28 14:28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희경)는 영등포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18개소)와 고위기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영등포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각 청소년의 욕구와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위기 청소년의 신속한 발굴 및 적극적인 연계 △통합 사례 회의 및 청소년 맞춤형 상담, 의료, 법률, 복지, 교육 서비스 제공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전문 분야 자문을 통한 효율적 지원 △기타 청소년 복지와 관련된 상호 협력 등이다. 두 기관은 이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의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도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고희경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등포구의 모든 위기 청소년이 필요한 지원을 적시에 받을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운영되는 청소년 전문 상담 기관으로, 청소년에 대한 개인 상담, 심리 검사 등 다양한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등포구 내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운영해 지역 내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그들의 회복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이용 방법은 전화 또는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