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5년 하계 청년인턴 370명 채용..."다문화가족 가점 제도 신설"

서원호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7월 전국 영업점 및 본점 부서에 배치될 '2025년 하계 체험형 청년인턴' 370명을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전경

이번 채용은 금융 일반 325명, 디지털·IT 45명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는 5월 15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진다. 


선발 과정은 서류심사와 실기시험을 거쳐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인턴은 실무 현장에서 실제 은행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워크숍 등을 통해 체계적인 취업 역량 개발이 가능하다.


이번 채용의 주요 특징은 '다문화가족 구성원' 대상 가점 제도를 신설해 사회 형평적 채용을 강화했다는 점이다. 또한 인턴 종료 후 우수 인턴으로 선발될 경우, 신입 행원 공채 필기시험에서 10%의 가점이 부여되어 본채용 연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최근 3년간 매년 700명 이상 규모의 청년인턴을 채용하며 금융권 최대 수준의 체험형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 및 FAQ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