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영등포구, 유흥가 인접 ‘영이 어린이집’ 전면 철거…공공보육 환경 개선 본격화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7-28 09:49

영등포구가 아이들의 안전과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영등포역 인근 유흥가에 위치했던 ‘영이 어린이집’ 건물을 지난 6월 전면 철거했다.


유흥가 속 '영이 어린이집' 철거 전후.이 어린이집은 모텔과 호텔 등 숙박시설로 둘러싸인 유흥가 밀집 지역에 위치해 어린이 보육환경에 부적합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거리에는 유해 전단지와 담배꽁초가 무단 투기되는 일이 빈번했으며, 건축된 지 60년이 넘어 벽체 균열과 누수 등 구조적 안전문제도 함께 지적됐다.


이에 따라 구는 해당 시설의 보육 기능을 중단하고 건물을 철거했으며, 이에 앞서 지난해 9월 영등포동 공공복합센터 1층에 새롭게 개원한 구립 ‘행복한 영이 어린이집’으로 아이들을 전원 이전시켰다. 현재 어린이들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보육을 받고 있다.


이번 조치는 영등포구가 추진 중인 국공립 어린이집 인프라 개선 정책의 일환이다. 구는 지난해 총 34개소의 노후 국공립 어린이집을 정비했으며, 올해는 40개소로 확대해 환경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도 지난해 73.8%에서 올해 76%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공보육 시스템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