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서초구, '설맞이 일일파티쉐 제빵봉사'로 나눔 실천

서원호 기자

등록 2026-02-11 14:23

서초구, '설맞이 일일파티쉐 제빵봉사'로 나눔 실천서초구, '설맞이 일일파티쉐 제빵봉사'로 나눔 실천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0일 대한적십자사 남동봉사관 빵나눔터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설맞이 일일파티쉐 제빵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초구와 대학적십자사봉사회 서초구협의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을 비롯해 허혜숙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사무처장, 서정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초구협의회장, 각 동주민센터 동장, 적십자 봉사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나눔의 뜻을 모았다. 홍종흔 베이커리 서초점 홍종식 대표도 재능기부로 동참해 직접 제빵 지도를 맡았다.


참여자들은 일일파티쉐로 나선 홍종식 대표의 안내에 따라 소보로빵과 단팥빵 등 총 300개의 빵을 정성껏 만들었으며 구워낸 빵은 개별 포장 후 즉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이날 행사와 함께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도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구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남동봉사관에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 해당 회비는 재난 긴급구호 활동과 취약계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초구는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 모금에 동참하며 이웃돕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구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와 함께 자원봉사캠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동직능단체와 연계한 '서초형 취약계층 돌봄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써왔다. 이에 따라 적십자 봉사원 모집 범위를 기존 10개 동에서 18개 동으로 확대해 동 전역에서 모집을 완료했다. 봉사원 수도 기존 109명에서 228명으로 크게 증가하며 돌봄 체계 확충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오는 4월에는 '2026년 서초구 동적십자봉사회 발대식'을 열어 동적십자봉사회·구청·동주민센터를 연계한 취약계층 나눔·돌봄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십자봉사회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서초형 돌봄체계'를 더욱 촘촘히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