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파주시,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2차 보고회 개최

서원호 기자

등록 2025-12-01 13:00

파주시는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 용역 2차 보고회를 열고 전문 공연장의 용도와 규모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파주시,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 기본계획 수립용역 2차 보고회 개최.

파주시는 지난 28일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관련 분야 전문가, 파주문화재단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해 전문 공연장의 전용 용도와 규모 설정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착수보고회 이후 실시한 시민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마련된 기본구상과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주요 논의 내용은 뮤지컬, 대중음악, 클래식 등 공연장 전용 용도 검토와 좌석 수 및 공연장 구성안 비교 평가 등으로, 향후 사업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파주시는 GTX-A 운정중앙역 개통으로 광역 접근성이 향상되고 운정신도시 인구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이번 전문 공연장이 지역 문화 수요에 대응하고 파주시 문화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기반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번 보고회 논의를 바탕으로 세부 공간계획, 타당성 분석, 운영모델, 재원 조달 방안 등을 정교화해 실현 가능성이 높은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GTX 시대’에 걸맞은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전문 공연장의 전용 용도와 규모 결정은 사업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단계”라며 “시민 중심의 공론화와 면밀한 검토를 통해 파주시 문화의 새로운 기준이 될 최적안을 도출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