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9-11 09:21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파주시의회, 청렴문화 확산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그치지 않고 K-POP 등 문화 콘텐츠를 접목해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청렴의 의미를 친근하게 전달한 점이 특징이다.


파주시의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법령 준수 차원을 넘어 의원과 직원 모두가 일상적인 의정활동 속에서 청렴 가치를 내면화하고 실천하도록 계기를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정책 결정과 집행 과정 전반에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열린 의회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박대성 의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며 시민과의 신뢰를 지키는 토대”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청렴교육과 자기 점검을 통해 청렴문화가 의회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