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성북구 중학생, 말레이시아 국제 청소년 캠프서 글로벌 리더십 키워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9-23 16:45

성북구 중학생 10명이 말레이시아 프탈링자야시에서 열린 국제 청소년 리더십 캠프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경험을 했다.


성북구 청소년, 말레이시아 프탈링자야시 국제 청소년 리더십캠프 참가.

이번 캠프는 지난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됐으며, 인도네시아·중국·일본 등 다양한 국가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도시 계획,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문화 교류 등 국제사회 주요 의제를 학습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북구 학생들은 재활용품을 활용한 ‘나의 도시(My Home City)’ 모델 제작, 성북구를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발표, UN 아동권리협약 및 기후행동 실천방안 제안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다.


또한 ‘문화의 밤(Culture Night)’ 행사에서 K-팝 공연을 선보여 각국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도시농업 체험과 PJ 에코 플라자 방문 등 현지 프로그램을 통해 프탈링자야시 주민들과의 우정과 교류를 깊이 다졌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캠프는 성북구 청소년들이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가 세계 무대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캠프에 참가한 고민정(장위중학교 3학년) 학생은 “외국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이 큰 자산이 되었다”며 “특히 언어를 넘어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친구들을 사귈 수 있어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북구는 이번 국제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계기로 프탈링자야시와의 우호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향후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와 상호 벤치마킹을 통해 국제적 협력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