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장곡초 6학년 대상 ‘친구야 누림하자!’ 진행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9-26 09:39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9월 23일 장곡초등학교 6학년 3개 학급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학교연계사업 ‘친구야 누림하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아동·청소년 현장 체험 프로그램 진행.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이 거주 지역 내 청소년시설을 직접 탐방하고 체험하는 지역 연계형 활동으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센터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댄스연습실, VR 스포츠 체험 공간, 청소년카페, 프로그램·학습 공간, 청소년 파티룸 등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 공간이다.


최근 초·중·고 학생들은 인터넷과 게임 문화의 보편화, 학업 부담 증가로 또래와 건강하게 소통할 기회가 줄어들고 있다. 센터는 이러한 현실을 고려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문화를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학생들은 센터 내 VR 스포츠 시설에서 농구·축구·다트 게임을 즐기고, 닌텐도와 레트로 오락기 체험을 통해 신체 활동 욕구를 충족하는 동시에 협력과 소통을 경험했다.


센터 관계자는 “학교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센터 활성화와 지역사회 유대 강화를 도모하고,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