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광명교육지원청, 학교안전관리위원회 협의회 개최

손수철 기자

등록 2025-09-30 17:10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이 학교 안전 강화를 위해 학교안전관리위원회 협의회를 열고 학생 보호 대책을 논의했다.


광명교육지원청, 학생안전‘지역협력 체계’ 본격 가동.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9월 30일 본관 2층 나눔배로실에서 ‘2025 광명 학교안전관리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하고, 관내 학교 안전 강화를 위한 주요 사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학교안전관리위원회는 교육장을 위원장으로 광명시청, 경찰서, 소방서, 학교 관계자 등 총 9명으로 구성되며, 지역 내 학교 안전 정책 추진과 유관기관 협력, 안전계획 실행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관내 학생 안전사고 및 위험 사항 공유 ▲통학로 안전실태 합동점검 결과 확인 ▲학교안전관리위원회 정례화 및 안전 강화 대책 수립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과 9월 광명시청·광명경찰서 등과 함께 통학로 교통환경과 위해 요소에 대한 현장 점검을 진행했으며,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또한 학기별 1회 이상 학교 주변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안전 취약 요소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김명순 광명교육장은 “학교 안전은 교육의 가장 기본이자 출발점이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최우선 과제”라며 “지역협력 체계를 통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마련하고 학생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수철

손수철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