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동대문구, 첫 ‘자원순환 정거장’ 개소…지속 가능한 친환경 거점 마련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8-26 15:22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6일 회기로18길 3에서 「동대문구 자원순환 정거장」 개소식을 열고, 지역 첫 자원순환 거점 공간을 주민에게 선보였다.


'동대문구 자원순환 정거장' 개소식.이번 개소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 삼육보건대학교 총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구는 이번 정거장을 통해 단순한 재활용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순환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자원순환 정거장'은 자원 재활용과 순환 경제 실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마련됐다. 동대문구에서 처음으로 개소한 이번 정거장은 구와 삼육보건대학교,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동대문지역자활센터, 한국업사이클링공예협회가 협력해 조성됐다.


운영은 기관별로 역할이 나뉜다. 구가 공간을 마련하고, 삼육보건대학교가 운영 총괄과 예산 지원을 맡는다.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과 동대문지역자활센터는 종이팩 수거·세척 시스템 구축과 인력을 지원하며, 한국업사이클링공예협회는 자원순환 교육과 홍보를 담당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자원순환 정거장은 단순한 재활용 거점을 넘어, 주민과 지역 기관이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로 가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정책을 확대해 동대문구를 서울의 대표적인 자원순환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는 이번 개소를 계기로 친환경 정책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실질적인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