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은평구, 고립·은둔 청년 위한 ‘마음건강 프로젝트’ 2기 참가자 모집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8-14 08:50

서울 은평구가 고립·은둔 상태 청년들의 일상 복귀와 사회적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청년 마음건강 프로젝트’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은평구, 청년 마음건강 프로젝트 ‘나와(with me), 청년’ 2기 참여자 모집.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 마음건강 프로젝트 ‘나와(with me), 청년’ 2기 프로그램을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총 12회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은평형 단계적 회복 과정을 통해 사회 재진입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하고, 청년들이 심리적 안정과 자신감을 되찾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TCI 기질 검사 ▲집단 상담 ▲자신감 향상 워크숍 ▲원데이 클래스 ▲소셜다이닝 ▲문화 체험 등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기 이해를 높이고, 또래와의 교류를 통해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지난 6월 시작한 1기 프로그램은 심리 회복과 더불어 고립된 생활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했다. 창의적 취미 활동과 외부 체험을 통해 낯선 환경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통해 친밀감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1기 참가자는 “식사 챙겨 먹기, 가벼운 산책하기, 다이어리 쓰기와 같은 사소한 목표를 달성하는 인증 챌린지를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자기 효능감을 회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2기 모집은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자 중 사전 전화 인터뷰를 거쳐 29일 최종 15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안내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미경 구청장은 “고립감을 느끼는 청년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소속감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립·은둔 청년들이 사회 진입에 필요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